Web Dev/Log :: 개발일지

개발일지 22년 3월 30일

HJPlumtree 2022. 3. 30. 22:40

일지 2022/03/30

 

 

모두를 위한 React 번역

외국에 무료로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사이트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이 고마움을 조금이나마 돌려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니 번역 기여가 있었다

 

그래서 몇 일 전부터 리액트 부분을 번역중이다

다음달이면 리액트 부분은 번역이 끝나고, 다른 파트로 들어갈 수도!

+ 번역하면서 리액트 기본기를 단련하는 건 플러스

 

 

프로젝트 항해중!

여러 군데의 API를 가져와서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고 있다

나를 포함해서 Affiliate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시간을 귀중하게 하고자 만들고 있다.

 

 

setState는 비동기!

초기 값을 지정하려고 useEffect 안에서 자연스레 setState를 써주었다

위의 setState에서 정한 값중에서 첫 번째 값을,

밑의 setState로 정해주는 내용이다

 

하지만 받게된 값은 'undefined'..

이유는 값을 잘 저장하기 위해 setState는 비동기로 처리된다고 한다.

 

그래서 첫 번째 값을 지정한 녀석을 이용해서 두 번째 값도 한번에 지정해 주었다

 

 

NextJS

이번 프로젝트는 NextJS로 시작해봤는데

아직 서버사이드의 장점을 사용할 곳을 못 찾았다

억지로라도 서버 쪽에서 불러오는 방향을 해봤는데 괜한 짓일 것 같고,

지금은 CSR로 만족하고, 새로운 페이지 추가시 고려해봐야지

 

 

sail by Ian Keefe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