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Dev/ELICE

79 :: 2차 팀 프로젝트, 다음 API, 위대한 FLEX, 뭐든지 다해요

HJPlumtree 2022. 2. 18. 22:24

엘리스 SW 엔지니어 트랙 79일차

팀 프로젝트 14일차

 

 

시원하게 해결

어제 새벽까지 잠이 안오게 했던

서버와의 통신 부분 속 시원하게 해결!!

문제는 간단한 문법의 실수에서 시작되기도 하는구나~

 

 

다음 API는?

이번에 팀 프로젝트는 공공데이터를 사용한다

처음 이 API를 살펴볼 때는 데이터도 많아 보였고

꽤 자세히 되어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실제로 연결하고 받아와서

UI를 구성해보고 나니 빈 데이터도 많고

잘못된 데이터도 있었다

 

다음 프로젝트에서 API를 사용한다면

첫번재로, 데이터 양이 많은 것

그리고, 데이터가 똑바로 되있는지 이번 보다 더 확인!

 

 

위대한 FLEX

넓이를 정할 때 대체적으로 밑의 코드를 사용했었다

  width: clamp(0px, 500px, 100%);

이유는 왠만한 어디어 붙여놔도 기본 크로스 브라우징에 대응이 되어서

 

하지만 flex의 힘을 얕봤었다

저렇게 사용하면 flew-wrap과 함께 500px에서 줄 바꿈을 하게된다.

뭐 봐줄만은 하지만 17% 아쉬운 느낌

 

flex: 1(늘어나고) 1(줄어들고) 400px(기본값);

하지만 이 녀석은 컨테이너 사이즈에 따라

자유자재로 늘어나고 줄어들고 좀 더 자유분방하다

스크린 따라 조정되는 것을 볼때 괜히 뿌듯하다

 

FLEX를 사용할 땐 FLEX 속성을 유용하게 사용하자

 

 

뭐든지 다해요

막바지에 다다라서

버그, 워닝 고치러 다니고, 반응형 만들러 다니고

뭐든지 다해요~ 느낌의 잡다하지만

잘 마무리하기 위해 시간을 들이는 중

내일은 프로젝트 마지막날!

 

 

참고 링크

flex

=>https://studiomeal.com/archives/197

 

[Warning] Received `true` for non-boolean attribute

=> https://mygumi.tistory.com/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