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 SW 엔지니어 트랙 79일차
팀 프로젝트 14일차
시원하게 해결
어제 새벽까지 잠이 안오게 했던
서버와의 통신 부분 속 시원하게 해결!!
문제는 간단한 문법의 실수에서 시작되기도 하는구나~
다음 API는?
이번에 팀 프로젝트는 공공데이터를 사용한다
처음 이 API를 살펴볼 때는 데이터도 많아 보였고
꽤 자세히 되어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실제로 연결하고 받아와서
UI를 구성해보고 나니 빈 데이터도 많고
잘못된 데이터도 있었다
다음 프로젝트에서 API를 사용한다면
첫번재로, 데이터 양이 많은 것
그리고, 데이터가 똑바로 되있는지 이번 보다 더 확인!
위대한 FLEX
넓이를 정할 때 대체적으로 밑의 코드를 사용했었다
width: clamp(0px, 500px, 100%);
이유는 왠만한 어디어 붙여놔도 기본 크로스 브라우징에 대응이 되어서
하지만 flex의 힘을 얕봤었다
저렇게 사용하면 flew-wrap과 함께 500px에서 줄 바꿈을 하게된다.
뭐 봐줄만은 하지만 17% 아쉬운 느낌
flex: 1(늘어나고) 1(줄어들고) 400px(기본값);
하지만 이 녀석은 컨테이너 사이즈에 따라
자유자재로 늘어나고 줄어들고 좀 더 자유분방하다
스크린 따라 조정되는 것을 볼때 괜히 뿌듯하다
FLEX를 사용할 땐 FLEX 속성을 유용하게 사용하자
뭐든지 다해요
막바지에 다다라서
버그, 워닝 고치러 다니고, 반응형 만들러 다니고
뭐든지 다해요~ 느낌의 잡다하지만
잘 마무리하기 위해 시간을 들이는 중
내일은 프로젝트 마지막날!
참고 링크
flex
=>https://studiomeal.com/archives/197
[Warning] Received `true` for non-boolean attribute
=> https://mygumi.tistory.com/3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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