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 SW 엔지니어 트랙 72일차
팀 프로젝트 7일차
오늘도
스크럼이라는 회의로 시작!
스크럼의
목적은 팀원의 작업 공유와
해결할 문제에 대해 같이 의논하는 것이겠지
어떻게 하면 의례적이지 않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 생각을 해봤다
아무래도
스크럼 포한 공유 활동 관리를 전담하는 사람이 있으면
기획에도, 디자인에도 그리고 개발시에도
문서적인 정리 뿐만 아니라 공통으로 사용되는 리소스에도 정리가 잘 되지 싶다
나부터 이런 일에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움직이자!
큰 수확 상태 관리
React로 개발하며
현재까지 제일 큰 수확은 상태 관리다
조금씩 더 리액트의 작동 방식에 대해 이해하게 되었고
언제 글로벌한 상태관리가 동아줄을 던져줄지도 알았다
styled-components
styled-components로 개발하고 있는데
이거 참...
안 쓸 수가 없네 이렇게 똑똑할수가!
기능? 디자인?
지금까지
개인 프로젝트를 하거나
사업을 하거나
팀으로 무엇을 만들 때
기능의 완성에 박차를 가했고
디자인(스타일)은 데드라인 몇 일전부터 시작했다
이번에는
페이지 단위로 기능과 디자인
같이 완성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지금까지는
조금 더 방어적으로 할 수 있었다
기능의 완성이 되어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우선이고
다음에 디자인에 힘을 썼었다
이번에는
조금 더 공격적이다
기능과 디자인을 같이만들어가서 스케쥴에 딱딱 맞아 떨어져야 된다
데드라인을 못 맞춘다면
지금까지는
못 생긴 사이트가 되는 것이고
이번에는
예쁘지만 작동하지 않는 사이트가 되버릴 수 있다
하여튼 이번에는 데드라인 더 주의!!
'Web Dev > EL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74 :: 2차 팀 프로젝트, 구세주 clamp() (0) | 2022.02.11 |
---|---|
73 :: 2차 팀 프로젝트, 컴포넌트화 (0) | 2022.02.10 |
71 :: 2차 팀 프로젝트 6일차, 나의 리액트 개발 프로세스 (0) | 2022.02.08 |
70 :: 팀 프로젝트 5일차 (0) | 2022.01.29 |
69 :: 팀 프로젝트 4일차 (0) | 2022.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