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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마케팅 11강 :: 가격관리, 덤핑, 수요중심 가격결정

HJPlumtree 2022. 5. 6. 09:49

글로벌 스타트업 마케팅 11강을 보며 배운내용

 

 

글로벌 가격관리

국가별 시장에 맞는 가격을 전략적으로 결정한다

가격 올리고, 내릴 때 판매량 변동을 따져봐야 한다

결코 가격으로만 움직이지 않는다

 

소비자가 얼마나 지불을 하는지가 중요

 

경쟁이 없으면 독점가격을 설정한다

=> 대부분 경쟁자가 출현한다

 

 

덤핑

국내가격보다 낮은가격으로 수출하는 것

초반에 덤핑도 좋은 전략

해당 국가 업체에 피해를 줄 것 같다면 반덤핑 관세를 물 수 있다

 

 

물가상승률과 환율변동

해외시장에 판매할 때 현지국의 인플레이션 고려

수출 가격은 보통 미국 달러이기 때문에 환율도 고려

 

 

목표 중심 글로벌가격 결정 고려사항

  1. 시장에서 최소 마진을 설정
  2. 시장에서 가격경쟁 사전 예방
  3. 지사 및 자회사 간의 가격 경쟁 사전 예방

 

시장침투

단가 낮게 잡아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면 가격을 조금씩 올린다

보통의 스타트업이 이런 전략을 쓸 것 같다

 

시장 상층부

단가를 높게 잡고, 대중적인 브랜드를 만들어 공급하는 방법 ex) 명품

 

원가

생산비용, 마케팅 비용, 운송 등 모든 유통비용도 잘 고려해야 한다 

마진보다 원가를 잘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요 중심 글로벌가격 결정 고려사항

소비자가 가격 결정권을 갖는다

수요 조사가 필수!

시장에 따라 다른 가격을 책정 

 

 

경쟁 중심 글로벌가격 결정

높은 가격의 제품은 신뢰도를 준다는 점은 이용

예를 들면, 의료기기 같은 것은 저가 제품을 꺼린다

가격이 높아야 잘 팔린다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의 제품에 해당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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