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타트업 마케팅 12강을 보며 배운내용
글로벌 유통관리
비즈니스 거래유형
- B2B, B2C
- B2G(Business to Goverment)
- G2C(Goverment to Consumer)
예시) 세금 환급 등 - C2C(Consumer to Consumer)
예시) 당근 마켓(기업은 광고 수익)
적시생산방식(Just In Time, JIT)
재고 비용 최소화
도요타 본사는 수요가 생기면 협력업체한테 부품 받아 그때 생산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 조달하는 일본의 대표적인 재고관리 방식
유통경로 존재 이유
- 거래의 수를 대폭 감소
- 공급자는 대량 판매하고 싶고, 소비자는 부분만 사고 싶은 경우
- 매번 거래 협상이 필요 없다
- 중간에서 소비자가 필요하는 정보 제공, 하나의 장소에서 많은 상품 취급
정보탐색의 비용과 시간 절약
플랫폼 만들 때 이 4가지 고려하자
유통은 고객 관점에서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
소비자 관점에서 최적화 될 수 있도록 하자
소비자의 선호를 잘 파악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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