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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마케팅 7강 :: 온라인 마케팅, 리뷰 마케팅, 스타트업 온라인 마케팅 팁

HJPlumtree 2022. 4. 11. 08:39

글로벌 스타트업 마케팅 7강을 보며 배운내용

 

 

온라인 마케팅

경험부족, 자금부족, 인력부족으로 인한 마케팅에 부족함이 발생한다

이 마케팅의 부족은 인지도와 신뢰도에 영향을 준다

이런 악순환을 온라인 마케팅으로 도움을 얻을 수 있다!

 

 

AISAS 모델

일반적인 소비자 심리적 단계 AIDMA(AIDA)

BUT 온라인은 AISAS 일수도 있다

  1. 주의 (Attention)
  2. 흥미 (Interest)
  3. 검색 (Search) ⭐ SEO 지식 필요!
  4. 구입 (Action)
  5. 공유 (Share)

검색과 공유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는 더욱 능동적인 소비자로 변환됨

 

 

오프라인과 온라인

오프라인은 온라인으로 가격을 이길 수 없는 것은 인지하고

오프라인에서의 강점을 강화

직접적인 경험의 즐거움, 쾌락을 전하자

온오프라인 둘 다 한다면 서로서로 도움을 줄 수 있을 듯

 

 

진정성 있는 리뷰와 마케팅

눈에 띄게 모달이나, 메시지로 리뷰 작성 유도

리뷰로 관심사 소통하게 하고, 진정성 리뷰를 우대

주도적으로 바이럴하도록 돕자

 

카테고리 특성에 따라 다양한 리뷰가 필요

  • 패션
    사이즈, 색상, 소재, 착용감
    제품 수령 후 입어본 느낌 중요
  • 뷰티
    향, 보습력, 발색, 자극 정도
    일정 기간 사용 필요
  • 식품
    신선도, 맛, 당도, 포잣
    즉시 리뷰 가능하도록
  • 가구
    견고함, 재질, 사이즈
    사용법, 기능 등 직접 사용후 평가

  • ... 등

 

 

스타트업 온라인 마케팅 팁

  1. SNS에서 브랜딩
  2. 잠재 고객들이 있는 SNS 채널에서 활동하자
  3. 기업만의 해시태그 인식
  4. 고객들이 좋아할 콘텐츠를 제작
  5. 그리고 분석도 하자
  6. 왜 이런 기획을 했는지 어필
  7.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
  8. 고객과 함께 하자

 

 

온라인 마케팅 채널

1. 블로그

  • 사고 리더십 블로그
  • 고객 지원 블로그
  • 홍보 블로그
  • 광고 블로그
  • 지식 블로그

 

2. 홈페이지

  • SNS와 홈페이지 연동
  • 웹사이드 목적
  • 브랜드 소개
  • 제품 소개
  • 제품 이미지
  • 서비스 로고
  • 서비스 강정 3가지
  • 기존 고객 리뷰(testimonial 같은 걸까)
  • 가격
  • ... 등

 

3. SNS

  • 시장조사 및 모니터링 용이
  • 소비자 의견 즉각적 수렴
  • 입소문 커뮤니케이션 강화
  • 시간, 장소, 상황(TPO) 채널로 고객 관계 관리

 

4. 검색 광고

소비자가 능동적으로 정보를 찾을 때 사용한다

무엇보다 SEO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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